안녕하세요. 원푸드 다이어터 입니다.
저는 작년에 수박에게 아주 좋은 기억이 있어요.
그건 바로 수박 + 닭의 조합으로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했었던 기억이 있기 때문이죠 ㅋㅋㅋㅋㅋㅋㅋ

닭은 닭가슴살만 먹은게 아니라 한마리 백숙 하듯이
삶아서 모든 부위를 다 섭취해 줬어요.
이때는 가성비도 있지만 닭찌찌만 먹으면
너무 괴로웠어요 ㅠㅠ 아무리 요리를 잘해도
뻑뻑한 그것은 너무한것  ㅠㅠ



닭삶은 육수에 쌀을 조금 넣어서 닭죽을 만들어줍니다.
이것을 아침 대용으로 먹거나 시리얼 먹었어요.
점심은 양배추 삶은것을 꼭 같이 먹었어요.

직장다니면서 다이어트 식단 챙기기 쉽지 않잖아요 ?
양배추 삶은것 한통씩 들고다니면서
점심에 꼭 같이 먹었어요.
그럼 포만감에 밥을 다 먹을수 없게 됩니다.
자연스레 탄수화물과 내외하게 만들어줘요.
오후 3~ 4시쯤 집에서 싸온 수박을 먹어줬어요.
간식대용으로 수박을 먹으면 없던 포만감이 슉슉





그러고 저녁7시에 수박을 한번더.
그러면 하루 섭취 끝 !
운동은 집에서 스쿼트 + 플랭크 응용동작들 30분씩.
이렇게 해서 2주동안 4키로 뺐네요 ^^
행복했던 순간들이었어요.
그 생각에 올해도 어김없이 수박을 구매하고 있는데
수박은 지금 벌써 5통째 사고 있는데
왜 4키로는 그대로 내몸에 있을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박의 효능은 먼저, 저도 느꼈지만
높은 포만감에 있어요.
한입 왕 하고 깨어물면 입안가득 ~ !
100g당 31kcal로 굉장히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죠 !
대신 다이어트한다고 바나나 한송이 드시는 분들 계시듯이
수박 한통씩 맨날 드시면 큰일납니다 ㄷㄷ



두번째로,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격렬한 운동뒤 수박쥬스, 혹은 수박을 먹으면
근육통이 누그러지고 운동전에 한시간전에 마시면 근육통이
덜 발생한다고 하네요.
격렬한 운동, 언젠가 할땐 꼭 챙겨먹어야겠어요 ㅋㅋㅋ

세번째, 버릴게 없어요
수박에서 씨 드시나요 ?
저는 안먹어요 ㅠㅠ 입안에서 뭐가 돌아다니는걸 상당히 싫어해서
저는 기를 쓰고 빼고 먹는데요, 이 수박 씨가
체지방 축적을 막아주고 단백질과 칼슘, 무기질이 풍부하대요.
그래서 저는 쥬스할때는 수박씨를 빼지 않고 같이 갈아요.
그렇게라도 왼손이 모르게 오른손이 먹어버리게 ㄷㄷ
좋긴 좋은거랑 먹기 싫은거랑 타협하는 방법 ㅋㅋ

그 외에도 제철 과일이라는 특장점과
91%라는 높은 수분율은 우리몸의 수분을 채워주기 좋구요
다만 너무 늦은시간에 섭취하는 수박은
오히려 숙면을 방해해서 좋지 않다고 하니
다들 수박먹고싶으면 일찍 귀가해서 초저녁에 드세요 ㅋㅋㅋㅋㅋ



잡담이 맨날 길어져.
오늘은 5통째 사고 있는 이 수박.
요즘 비싸서 좀 큰거사면 2만원 ㅠㅠ

내 텅장이 텅텅 ㅠㅠ
비싼 수박사면서 아무거나 살 순 없잖아요 ?
수박을 고르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

1. 무늬가 선명한 것이 좋다
수박이 가지고 있는 특이점 줄무늬 있잖아요 ?
이 무늬를 자세히 보셔야 되는데
무늬 간격이 넓고, 좁고는 크게 상관이 없어요 !
다만 이 무늬의 선명도 !
찐 ~ 하게 줄이 그어져 있는가 !
하는게 수박의 당도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2. 배꼽이 작은것이 좋다.
수박은 꼭지를 봐야한다고 많이들 말씀하시는데
저는 꼭지보다는 배꼽을 봅니다.
배꼽을 봤을때 배꼽이 큰것보다는 작은것이
당도가 높은 수박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하나만 보고 고를때는 수박의 배꼽만 보고
사는경우가 많아요 ^^

3. 통통 ~ 맑은소리가 좋다
수박에게 노크 많이들 하시잖아요 ?
통통 ~ 맑은 소리가 울리는 수박이
신선하고 맛있는 수박이랍니다.

그 외에도 껍질은 얇을수록 좋고,
냉장고에 바로 넣은 수박보다는
실온에 2주정도 보관하면 당도가 더 높아진다고 해요.
( 수박도 후숙과일이 되는건가요 ㄷㄷ )
그래서 흔히들 알고있는 신선한 꼭지가
꼭 당도가 좋은것만은 아니라는 말이...





저도 최근에 샀던 수박이
무늬도 선명하고 배꼽도 작고 소리도 좋은데
꼭지가 말라 비틀어진거에요 ㄷㄷ

하... 격한 찝찝함을 안고 구입을 했는데
올해 구입했던 수박 5통중에 가장 맛있음 !!!!!

이게 재배한지는 조금 되었지만
확실히 꼭지와 당도의 연결고리는 없는듯해요.


그리고 요즘은 전국이 가뭄인지라 ㅠㅠ
걱정이 태산이지만 과일은 맛있다는 함정 ㅠㅠ
이제 맛난 과일 적당히 먹었으니 비님 쫌 와주세요 ㅠㅠ
어제 밤새 천둥번개 치고 비가 왔는데
가뭄이 해갈이 되었을지 모르겠네요...

그럼 우리 모두 올해도 수박으로 다이어트 성공하시고
내일 또 만나요 안녕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모아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