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와 같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음악 플레이어에 필수로 포함되는 것이 '볼륨 조절 슬라이더'입니다. 보통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눌러 ON/OFF를 하고 슬라이드 바를 좌우로 움직여 볼륨을 조절하는 것이 익숙한데요.

 

아래 디자인들은 볼륨 조절을 시도하다 화가나서 마우스를 던져버릴 것 같은 최악의 디자인입니다. 자, 그럼 어떤 디자인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1. 마이크로 직접 소리를 질러 데시벨(db)을 측정하고, 그에 따라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소리 키우려다가 롸커가 될 수도 있겠네요.

 

 

 

 

2. 각 수치를 옵션으로 만들었네요. 마우스 스크롤로 드르륵~하는게 편한데, 이렇게 만들면 매우 답답할 듯.

 

 

 

 

3. 컬링 버전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미세한 컨트롤이 필요하겠네요. 열심히 긁다가 너무 많이 가서 귀청 터질지도...

 

 

 

 

4. 주사위를 랜덤으로 돌리면 볼륨이 지정됩니다. 몇 가지를 Hold 시킬 수 있는데, 정확히 어떤 기능인지 잘 이해가 안됩니다.

 

 

 

5. 이 디자인은 그나마 여태까지 소개해드린 것 중 가장 무난하네요. 마우스로 미세하게 컨트롤 하는 나름의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6. 스페이스바를 눌러 게임 하듯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빨강을 선택하면 볼륨이 0%로 바뀌고 녹색을 선택할 때마다 5%씩 상승하네요. 한참 상승시키다가 실수로 빨강을 선택하면 딥빡...

 

 

 

 

7. 포트리스 버전인가요 =_= 포를 쏜다는 느낌으로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나름 재미는 있겠네요.

 

 

 

 

8. 저는 이 디자인을 최악의 버전으로 선정했습니다. 공을 하나씩 모아 숫자를 만들고마지막에 그 숫자를 드래그로 선택해주면 볼륨이 지정됩니다. 점으로 모양 만들다가 속 터질듯..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다보면 경악할 만한 디자인을 보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 비디오/오디오 플레이어에 볼륨 조절 슬라이더가 소개해드린 디자인이 적용되어있다면?

 

후...




Posted by 모아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