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1.18패치, 업데이트 안될 때 해결법

 

학창시절부터 약 15년간 프로게이머 수준으로 즐겼던 스타크래프트가 격변의 시간을 달리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 발표를 앞두고 1.18 패치를 진행했는데요. 첫 업데이트 때, 제대로 진행이 안되거나 문제가 생기는 분들이 많아 옛추억을 되새기며 스타 재설치를 했던 분들을 좌절에 빠지게 했습니다.

 

제 경우에는 업데이트를 실행하면 "something went wrong while downloading a required update"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더 이상 진행이 안되었는데, 접속자가 많아 과부하 문제인가 했더니,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군요.

 

방금 업데이트 진행하고, 기쁜 마음으로 스타 한 판 진행 후, 글 남깁니다.

 

 

▲ 왜! 나만 안되는 것인가!!

 

위 메시지가 나오면서 스타 1.18 업데이트 진행이 안되는 분들은 아래 순서로 업데이트 가능한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먼저 작업관리자 (Ctrl + Shift + Esc)를 열어 블리자드(Blizzard) 관련된 프로그램을 모두 강제 종료해주세요. 아마 업데이트 실패하신 분들은 블리자드 업데이터 하나만 실행되어있을거예요.

 

 

 

다음은 탐색기를 열어 'C:\ProgramData' 폴더로 이동합니다. 거기에서 'Battle.net' 폴더를 찾아 전체 삭제를 해주세요. agaent.db 파일만 삭제하면 설치가 된다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그냥 깔끔하게 배틀넷 관련 폴더를 삭제했습니다. (문제될 것없으니 걱정마세요!)

 

자, 이제 스타크래프트를 실행하고, 다시 배틀넷으로 접속해 자동 업데이틀 진행해줍니다.

 

 

짜잔~♬

드디어 스타 1.18 패치 완료! 와이드 해상도를 사용하고 있어서 가로로 늘어난 유닛을 보던 옛시절은 이제 모두 끝났네요. 자동으로 창모드 실행이 되어 알탭하면서 다른 작업하기도 편해졌고, 해상도가 늘어나면서 여러 불편함을 겪던것들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리마스터링에 반영된다고 했던 깔끔한 디자인이 1차 적용이 된 것 같네요. (새 패치라고 하니 괜히 좋아 보이는 그런 효과일까요? ㅋㅋ)

 

대단한 피쉬서버님이 정식 서버로 도입되면서 가입 및 실행이 용이해졌습니다. 오랜 기간 홀로 서버를 운영하시던 피쉬님 존경합니다.

 

 

업데이트 되어서 기쁜 마음에 한 게임을 해봤는데, 과거 팀배도 하고 프로게이머들 연습상대도 해주면서 배틀넷을 주름잡던 저는 이제 늙어서 반응 속도가 예전 같지 않네요. 초 단위로 계산해서 빌드 짜고 그대로 움직이며 칼 같은 타이밍 러쉬, 0.1초 단위 반응 속도를 보이던 저는 어디로 갔는지..

 

스타 1.18 패치 하시고, 같이 하실 분?

 

 




Posted by 모아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