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은 바나나 껍질 활용도

 

 

 

안녕하세요 육식동물입니다.

가끔 입가심으로 식후에 먹고 버리기만 했던 바나나껍질.

가아끔 살뺀다고 아침저녁으로 먹고 버리기만 했던 바나나껍질.

바나나 껍질로 링클케어부터 다크서클까지 해결 할 수 있다길래 알아봤습니다.

 

 

 

 

 

 

 

1. 치아 미백 효과 

날씨가 추워질수록 더욱 찾게되는 카페, 그러면 자연스럽게 커피나 차를 더 자주 마시게 되죠. 하지만 커피나 차는 치아를 누렇게 만드는 주범 중 하나인데요. 이때 먹고 남은 바나나 껍질이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바나나 껍질에 풍부한 구연산이 치아 미백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는데요. 바나나 껍질에 남아 있는 살리실산은 치아를 보호해주는 에나멜 생성을 늘려 건강한 치아를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방법 역시 간단한데요. 양치 전 남은 바나나 껍질로 양치하 듯 이에 부드럽게 문질러 준 후 양치를 해주면 됩니다. 이 방법은 예전에 레몬으로 양치하던 방법이랑 비슷하네요.

 

 

 

 

 

2. 피부 트러블 치료

차고 건조한 날이 많은 겨울에는 특히 피부 트러블이 잦습니다. 악건성 dog건성 유전피부 너나 할꺼 없이 힘든계절이죠. 바나나 껍질에는 피부 보호를 위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고 하는군요. 또한 바나나 껍질에는 필링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필링 성분은 모공에 침투한 이물질을 제거해주는 기능이 있어 뾰루지나 얼굴이 울긋불긋해지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피부 트러블이 있는 부위에 바나나 껍질로 마사지하듯 문질러 준 뒤, 유익한 성분이 잘 스며들 수 있도록 20분 정도 기다려 준 후 깨끗이 씻어내면 된답니다.

 

 

 

 

 

 

3. 주름살 제거

겨울의 차고 건조한 날씨는 혈관을 수축하게 만들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성이 다른 계절에 비해 약해집니다. 그래서 요즘 팔자도 심해지고 눈밑 주름은 자글자글. 이 때문에 주름살이 생길 위험도 훨씬 높은데요. 남은 바나나 껍질이 주름살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에 풍부한 루테인 성분은 피부에 탄력을 더해주는 대표적인 자연 피부 안티에이징 성분입니다. 하루에 한 번, 세안 후 바나나 껍질을 얼굴에 골고루 문질러 준 뒤, 20분 정도 후에 깨끗한 물로 닦아내면 주름살 예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다크 서클 제거

연말연시 잦은 모임은 가뜩이나 추워서 트러블도 주름살도 많은데 더 많은 부담을 주기 때문에 눈을 자주 붓게 하고 다크서클을 생기게 합니다. 바나나 껍질의 마그네슘 성분은 눈 주변 붓기를 가라 앉히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에 수분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바나나 껍질 안쪽을 스푼으로 긁어내 알로에 베라와 잘 버무려 준 뒤, 눈 부위에 부드럽게 발라주고 15분 정도 흡수될 시간을 준 후 깨끗한 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5. 물집 제거

바나나 껍질로 발 쪽 피부까지 깔끔하게 관리하세요. 건조한 날씨에 구두를 자주 신으면 평소보다 물집이 더 잘 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집을 제거하는 데 필요한 효소들이 풍부하며, 물집으로 생길 수 있는 염증을 막아주는 항산화 성분 역시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기 전, 바나나 껍질을 잘라 물집이 생긴 부위에 테이프를 사용해 잘 붙여준 뒤 다음 날 떼어내 주면 됩니다. 쓸모 없이 보이는 바나나 껍질을 잘 활용하면 건강을 지키고 뷰티템으로도 유용히 쓰입니다. 

 

이정도면 버릴게 없는 바나나 껍질

유익한 정보로 건강한 겨울 , 연말연시 보내세요 :)

 

 




Posted by 모아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