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메이커 모바일게임, 스크린샷보니 기대되네요!

 

70~80년대에 태어난 분들 중 (혹은 90년대생도 있을지도..) 게임을 좀 해봤다 하면 프린세스메이커에 대한 향수가 분명 있습니다. 추억의 dd(?) 파일 삭제까지 해보신 분들은 진정 욕구가 왕성한 시기에 프린세스메이커를 즐겼다는 의미가 될테구요! ㅋㅋ

 

얼마 전, 프린세스메이커를 모바일게임으로 만들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언제쯤 나오나 매일 기대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엠게임에서 제작한다고 해서 크게 기대를 안하고 있었던 것은 사실인데, 오늘 원작 PC게임에서 나왔던 장면을 모바일에서 어떻게 구현했는지 비교 이미지가 공개되어 기대감이 급 상승하고 있습니다.

 

▼ 프린세스메이커 비교 스크린샷 이미지는 확대하면 커져요!

 

 

엠게임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린세스메이커 for Kakao'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오늘(13일) 원작 PC게임 속 동일한 콘텐츠를 비교할 수 있는 스크린샷 4종을 공개했어요. 동일한 2D 일러스트라도 한층 업그레이드 되고 딸바보를 만들 것 같은 이미지라니!!

 

 

'프린세스메이커 for Kakao' 제작 소식을 들었을 때만해도 원작과 비슷하게 2D로 만들어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나올 것이라 예상했었는데, 오늘 공개된 스크린샷을 보니 3D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더군요. 얼마 전 출시한 오락실 게임 '건버드'는 그래픽이나 조작, 아이템 등이 거의 똑같이 출시되었던터라 과거에 출시한 게임이 나올 땐, 동일하게 나올 것이라는 예상을 자연스레 하게 되었는데.... 3D라니!!

 

 

프린세스메이커 for Kakao는 원작과 같이 유저가 직접 부모가 되어 다양한 교육, 아르바이트, 무사수행 등의 활동을 통해 딸을 성장시키는 기본 게임방식에 SNG(소셜네트워크게임)와 RPG(역할수행게임) 요소, 다양한 미니게임 및 엔딩 이미지 콜렉션 등이 더했다고 전해지는데요.

 

이름에 for Kakao 가 붙어 있고 스크린샷 우측 상단에 횟수 아이콘이 있는걸로 봐서 딸을 빠르게 잘 키우고 싶으면  열심히 친구들 초대하고 아이템 선물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질 것 같네요. 프린세스메이커의 진면목은 딸을 착하게도 키웠다가 나쁘게도 키웠다가 왕도 시켰다가 도둑도 만들었다가 하는 재미가 있는 법인데!!

 

 

공개된 스크린샷을 살펴보니 모바일게임 '프린세스메이커 for Kakao'와 고전 PC게임 '프린세스메이커2' 의 게임 플레이 장면으로 무사수행, 휴식, 교육, 아르바이트 모습 등 동일한 게임 플레이 장면이 다른 그래픽으로 구현되었더군요.

 

프린세스메이커 for Kakao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스크린샷이 종종 공개될 것 같아 기대가 되는데, 언제쯤 게임이 출시될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무엇보다 마비노기를 연상시키는 3D 게임 형태라 마비노기를 즐겁게 즐겼던 유저들까지 모으게 될 것 같은 느낌이네요.

 

'프린세스메이커 for Kakao'는 추억 속 원작의 향수와 현재 모바일게임의 트렌디한 재미 모두를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개발 중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며 개발사측에서 얘기했는데, 과연 얼마나 좋은 퀄리티로 나올지!

 

(일단 나오기만 하면 바로 설치하고 플레이 진행합니다 ㅋㅋ 일단 처음엔 기사로 먼저 키워보는걸로 ㅋㅋㅋ)

 

 




Posted by 모아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