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계정 업그레이드 진행 중 메시지가 계속 나온다면
MS Office 2013 설치 후, 아웃룩(outlook 2013)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잘 사용하고 있는데, 어느 날 갑자기 보내기/받기가 안되더군요. 아웃룩 시작하면서 어떤 프로필을 사용할 지 묻는 것부터가 평소와 다르긴 했는데, 폭풍 구글링으로 프로필을 재생성하라는 답변을 확인하고 작업을 진행.
하지만 프로필 생성만으론 해결되지 않더군요-_-
캡쳐한다는게 깜빡했는데, 보내기/받기가 안될 때, '파일' 메뉴에 가보면 계정 정보에서 '계정 업그레이드 진행 중 어쩌고 저쩌고' 하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복구된 상태라 정상으로 나오지만, 갑자기 노내기/받기가 안되시는 분들은 이 곳을 확인해보세요.
만약 저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신 분들이라면 아마 MS Office가 여러 버전 설치되어있는 환경일 확률이 높은데요. 이 경우, MS Office에서 사용할 최신 버전 Outlook만 남겨두고 삭제해주면 문제는 간단히 해결 됩니다.
저는 MS Office 2007, 2010, 2013 버전이 설치되어있는데요. 충돌이 의심되는 2010 버전에서 아웃룩을 제거하고 2013 버전만 남겨두는 형태로 문제를 해결 했습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에서 Microsoft Office 2010 버전을 찾아줍니다. 해당 목록에서 우클릭하여 '변경' 메뉴 선택.
다양한 변경 옵션에서 '기능 추가/제거'를 선택하고 '계속'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위 이미지처럼 아웃룩을 선택해 '사용할 수 없음' 상태로 만들고 '계속' 버튼을 누르면 설치된 MS Office 2010 구성요소 중 아웃룩만 삭제처리해줍니다.
MS Office 2010에 대한 추가/삭제 처리가 완료되면 제어판으로 돌아가 MS Office 2013 목록도 동일하게 변경 화면까지 진행해줍니다. 여기서 다른 점은 '기능 추가/제거' 가 아닌 '복구'를 선택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기까지 완료하고 재부팅 하시면 파일 메뉴에서 계정 업그레이드 메시지 나오던 것이 사라지고, 메일 보내기/받기도 정상적으로 다시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해도 안된다면 문제 사항을 적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