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은 다양한 효능이 있는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생으로 먹는 것도 좋겠지만, 요리와 곁들여 먹는 방법도 있고, 조리하는 방법에 따라 다른 향과 맛을 내기도 합니다.
오늘은 마늘의 효능 및 효과적으로 먹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 마늘의 효능 첫 번째, 노화방지와 암 예방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과 비타민 B1은 피의 흐름을 활성화시켜 심장근육의 수축과 확장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혈압을 내려주고 혈전형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 B1은 피로를 이기는 데 효능이 있는 성분으로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에는 아연도 풍부해 면역기능을 향상 시키고 세포 분열에 필요한 기능을 해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 마늘의 효능 두 번째, 식중독 예방
회나 조개를 먹다가 식중독에 걸리는 분들을 가끔 보게 됩니다. 회나 조개를 먹을 때 마늘을 곁들이면 식중독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마늘에 함유된 피톤치드의 일종인 알리신은 뛰어난 살균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식중독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나무가 내뿜는 피톤치드 화합물이 사람에게 해로운 균의 번식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하므로 산림욕이 건강에 좋다고 하는 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 마늘 효과적으로 먹는 법, 향 없애기
마늘 특유의 냄새와 향 때문에 꺼려하는 분들은 파슬리를 곁들여보세요. 파슬리에 함유된 엽록소가 냄새를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마늘의 향을 싫어하는 경우 굽거나 쪄서 먹으면 특유의 톡쏘는 향이 사라져서 좋습니다. 

 

 

■ 마늘 효과적으로 먹는 법, 조리하기
마늘을 까거나 다지고 나서 몇 분간 그대로 두면 활성성분과 항암성분이 더 생긴다고 합니다. 마을을 깐 후 바로 조리하지 말고 몇 분 동안 놓아두었다가 먹으면 몸에 좋은 마늘의 성분을 최대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늘은 항산화 작용을 해 세포 노화방지와 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이라는 성분 덕분인데요. 중국의 한 조사 기관에 의하면 연간 1.5kg의 마늘을 먹은 사람은 거의 섭취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 암 발병률이 1/2로 줄었다는 발표도 한 것을 보면 마늘의 효능을 잘 알고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을 잘 숙지해서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Posted by 모아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