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갤럭시탭 등으로 침대에 누워 영화나 드라마, 책, 만화 등을 보시는 분들은 손으로 들고 있기 힘들어서 옆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누워서 보다가 떨어져서 얼굴이 다치는 경우도 가끔 생기구요. 그러다보니 스마트폰 거치대나 도킹 스피커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디자인 기업 아이디어플랜트(www.idpl.kr)에서 도킹 스피커도 아닌 '도킹 램프'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도킹 스피커는 스마트폰 거치대와 스피커 역할을 동시에 하는 제품으로 오디오의 필요성을 줄인 아이디어 제품 중 하나인데, 도킹 램프는 무엇일까요?

 

 

 

도킹 램프는 스마트기기용 거치대와 조명 기능을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다목적 제품으로 듣는 스마트기기 시대에 도킹 스피커가 있었다면, 이제는 거치대 기능을 겸한 도킹 램프의 시대도 오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기존 거치대 제품들은 단일 목적으로만 사용되기 때문에 크기에 한계가 있고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큰 변화를 주기가 힘들었습니다. 또한, 기존 도킹램프들은 스마트기기를 충전만 하던 기능상 한계가 있는 제품이 대부분이었구요. 책상이나 협탁위에 흔히 놓여지는 거치대와 조명의 기능을 통합하여 '보는 스마트기기' 시대에 부응하며 스마트 기기를 거치만 하는 것이 아니라 조명 기능을 동시에 수행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도킹램프는 거실용 무드등이나 침실용 취침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각형의 기본적인 외형을 갖고, 한쪽 면을 들어올려 변형시키면 공부방에서 탁상용 스탠드로 사용할 수 있어 실내 어느 곳에서나 사용될 수 있는 다목적 조명으로 디자인된 제품입니다.

 

 

 

또한 도킹램프의 변형되는 부분에 스마트기기를 고정할 수 있는 장치를 설치해 조명 기능을 하는 동시에, 보기 편한 위치로 스마트 기기를 이동하고 고정시켜 사용하는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도킹램프의 전면부에 추가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서 사용자 얼굴을 비출 수 있게 되고, 화상통화용 조명으로 사용하면서 주변 밝기에 상관없이 편안히 화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기능도 가능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도킹램프가 현재 시제품 단계로 국내 특허 및 PCT 출원 중이며, 자금투자 및 기술수요처가 확정되지 않아서 현재 양산계획은 없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도킹 제품 중 조명 역할을 할 수 있는 도킹 램프라는 괜찮은 아이디어를 내놓은 아이디어플랜트의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어떤 제품으로 양산될지 더욱 기대됩니다!!

 




Posted by 모아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