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시작 프로그램 순서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 10은 재부팅 시, 마지막 작업 환경을 다시 열어주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브라우저도 마지막 열었던 탭을 다시 여는 옵션을 사용하고 있어서 윈도우의 이 옵션의 사용성에 대해서도 개인적으로 만족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인터넷 연결에 필요한 보안 프로그램이 실행되기 전에 브라우저가 먼저 실행되면서 모든 탭이 열 수 없는 페이지로 나와 인터넷이 연결된 뒤, 모두 새로고침해줘야 하는 매우 불편한 사항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의 순서를 바꿀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찾아봤는데, 파일명 변경, 레지스트리 변경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봤지만, 결국 WinPatrol 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으로 최종 결론지어졌습니다. 윈도우 10 에서 시작 프로그램 순서를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내용대로 따라해보세요~

 

 

먼저 다음 사이트(https://www.winpatrol.com/mydownloads/)로 이동해, WinPatrol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줍니다. 익명의 라이선스 정책으로 프리웨어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보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실행하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꽤 좋은 프로그램이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시작 프로그램 순서만 변경할 수 있으면 되므로 'Startup Programs'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된 여러 프로그램들이 리스트에 보이는데, 이 중 순서를 변경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우클릭한 뒤, 'Move to Delayed Start Program List'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이후, Delayed Start 탭으로 이동하면 방금 보낸 리스트가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한 뒤, 'Delay Options' 기능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 이름과 파라미터 등을 실행할 수 있는데, 우리는 순서만 변경하면 되므로 분, 초를 원하는 형태로 지정해주면 간단히 완료됩니다.

 

기본적으로 시작프로그램은 알파벳 순서대로 실행됩니다. 만약 특정 프로그램을 늦게 실행하고 싶다면 Delay 시간을 충분히 주시면 되고, 만약 특정 순서대로 실행하고 싶다면 여러 프로그램을 등록한 뒤, 각각 Delay 를 다르게 지정하면 간단히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시작 프로그램 순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Posted by 모아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