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타스톤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어학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한 번 쯤 사용해보신 학부모, 자녀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로제타스톤 관련된 재밌는(?) 소식이 하나 발표됐더군요.

 

로제타스톤과 비슷한 계열이라고 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글로벌 어학 소프트웨어 기업인 '텔미모어(Tell Me More)를 약 297억 원에 인수한다는 발표였는데요. 이로 인해 로제타스톤이 얻게될 효과는 유럽, 중국 등을 비롭한 전 세계 B2B 영역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텔미모어는 유럽과 미국, 중·남미를 비롯해 중국 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글로벌 외국어 학습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총 9개의 언어에 대해 중/상급 및 비즈니스 단계의 어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3천 곳 이상의 기업 및 고등교육 기관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텔미모어는 전체 사업 규모의 95% 이상이 기업 및 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B2B영역인 만큼, 이번 인수는 로제타스톤의 B2B 사업 분야에서 높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로제타스톤(Rosetta Stone, Inc.) 본사 회장인 스티브 스워드(Steve Swad) 는 "이번 텔미모어의 인수는 전 세계 B2B 시장에서 우리의 입지를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리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로제타스톤은 보다 강화된 유럽 활동과 함께, 아직 진출하지 않은 중국에서의 확실한 기업 활동도 보장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직 인수만 이뤄지고 완벽한 통합되진 않았지만, 빠른 시일내에 텔미모어는 로제타스톤 브랜드 중 하나로 소속되며 조직 역시 통합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 텔미모어 도입이 이뤄지진 않았지만, 이에 대해 신중히 검토되고 있다는 소식!

 

로제타스톤은 지난 12월 19일 두뇌 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한 '비비티 랩(Vivity Labs)'도 인수하여 두뇌 건강을 위한 교육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는데요. 앞으로의 로제타스톤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2013년 한 해동안 로제타스톤(Rosetta Stone, Inc.)이 인수한 업체는 세계 최대 온라인 언어 학습 커뮤니티 '라이브모카(LiveMocha)', 혁신적인 영어 리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리딩 솔루션 기업인 '렉시아 러닝(Lexia® Learning)'을 포함해 텔미모어와 비비티 랩까지 총 4개로 늘었습니다.

 

구글(Google)의 헬프아웃(Helpouts), 디즈니(Disney Interactive)와 함께 어린이를 위한 웹 비디오 시리즈 등, 여러 기업과의 파트너쉽을 통한 포트폴리오 확장도 올 한 해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니 사업 영역이 더욱 다양하게 확장될 것 같네요.

 

국내 콘텐츠 사업은 더 이상 발전하지 않고 정지 혹은 침체 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교육 콘텐츠만으로 이정도 성과를 이뤄내고 다른 방향으로도 사업을 이뤄가는 로제타스톤만의 사업 스타일이 부럽기도 하고 기대되기도 하네요. ^^

 

 




Posted by 모아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