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루믹스 DMC-GX7 스펙 및 디자인

파나소닉의 루믹스 시리즈는 사진과 영상 모두 사용자들에게 만족감을 주는 카메라라고 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여친 카메라라고 불리는 GF2와 GF3 시리즈를 써봤고, 동영상을 위해 GX 시리즈도 사용해봤는데, 굉장히 만족스러웠어요.

미러리스 카메라의 경우, 20mm f1.7 단렌즈 하나면 모든게 해결! 웬만한 DSLR 부럽지 않은 화질을 보여줘서 미러리스 카메라 단렌즈 종결자라고도 불리고 있죠!

 

근데 이번에 파나소닉 카메라를 좋아하는 유저들의 지갑을 다시 열게 만들 신제품이 출시되었네요!

루믹스 GX7 은 초고속 풀타임 AF와 Wi-Fi 기능을 탑재한 제품으로 최신 미러리스 카메라들의 트랜드를 대부분 따라가면서 파나소닉 루믹스 카메라만의 감성을 담을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파나소닉 루믹스 DMC-GX7 스펙 및 디자인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릴께요!

(모든 이미지 출처는 파나소닉 홈페이지 루믹스 DMC-GX7 소개 페이지입니다.)

 

 

먼저 루믹스 DMC-GX7 은 1,600만 화소 마이크롶서즈 Digital Live MOS 센서를 사용해 고감도에서 노이즈가 적고 풍부한 색재현과 계조 표현으로 고화질 이미지를 실현한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마그네슘 프레임 바디를 채택하고 파나소닉만의 느낌을 가득 담은 클래식 스타일의 프리미엄 디자인이라 너무 예쁘네요!

 

 

무엇보다 이번 루믹스 DMC-GX7 의 가장 큰 특징은 자유로운 틸트 타입의 276만 화소 LVF & 7.5cm 와이드 터치 LCD를 채택했다는 것인데요. 이는 미러리스 카메라 최초로 전자식 틸트 뷰파인더라고 하니 꽤나 의미가 깊은 기술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루믹스 GX7의 또 다른 특징은 한층 더 빨라진 속도라는 점! 0.06초만에 오토포커싱이 가능하고, 1/8000초 셔터스피드를 구현해 냈습니다. AF 속도를 직접 체험해 보고 싶은데 0.06초만에 가능하다는 건, 반셔터를 하자마자 바로 AF를 잡아낸다는 것인데, 대박이네요!

1/8000초 셔터 스피드를 구현해 내서 밝은 곳에서도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집광 기능을 향상 시킨 총 화소수 1605만(유효화소 1605만) 뉴 라이브 MOS(17.3x13.0mm) 이미지 센서와 빠른 반응의 고해상도 비너스 엔진 HD을 장착해 2차원 멀티 프로세스 노이즈 감소 시스템으로 노이즈를 줄였다고 합니다. 초점을 잡아내는 로우 라이트 AF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연속 촬영은 4M 설정 시 초당 20장까지 가능합니다. 움짤을 만드는데 최적화 되어있는 듯!

 

▲ 루믹스 DMC-GX7 로우 앵글 80도 틸트, 하이앵글 45도 틸트

 

 

▲ 루믹스 DMC-GX7 위쪽 방향 80도 틸트

 

 

▲ 루믹스 DMC-GX7 아래쪽 방향 45도 틸트!

 

앞서 잠깐 소개해드린 루믹스 GX7의 전자식 틸트 뷰파인더는 밝은 촬영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시야 확보가 가능함은 물론, 수평으로 조절되어 낮은 각도에서의 촬영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터치로 조작이 가능한 1046만 화소 3인치 틸트 LCD와 어우러져 다양한 상황과 각도에서도 편리하게 사진 촬영이 가능해 많은 여성분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최근 여성분들이 미러리스 카메라를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틸트 액정인데, 루믹스 GX7은 그 부분에서 굉장히 만족스러울 것 같아요!!

 

 

게다가 Wi-Fi가 내장돼있어 무선 공유 및 원격 조작을 할 수 있으며 찍은 사진을 SNS로 바로 업도르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DSLR 사용자분들이라면 익숙한 P/S/A/M 풀수동 모두를 지원하며, 초당 60프레임의 Full HD 동영상을 지원해 빠른 사물을 촬영해도 자연스러운 영상 촬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바디의 크기는 122.6 x 70.7 x 54.6mm(가로 x 세로 x 높이)이며, 무게는 360g(배터리 제외)로 DSLR의 무게에 지친 분들, 사진 입문자분들께 적당한 크기와 무게로 뽐뿌를 느끼게 하는 스펙과 디자인이네요!

 

파나소닉 루믹스 DMC-GX7 를 활용해 일상적인 장면을 예술로 표현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컨트롤 22가지 필터효과로 다양한 사진을 촬영해보고싶네요!

 

지갑을 열게 만드는 파나소닉의 미러리스 카메라 신작! 루믹스 DMC-GX7,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모아봐
Comments